초등학생도 배울 수 있을 만큼 쉬운 스크래치(scratch) 동영상 강의에요.
이제부터는 실제로 아래 동영상과 같은 게임을 만들어 볼 거에요.
설명을 길게 해서 그렇지 조금만 익숙해지면 이 정도 게임은 10분 이내로 만들 수 있어요.
(저처럼 익숙해지면 2분 정도 걸려요)
이번 스크래치 강좌에서는
고양이를 점프시키기 위한 스크래치의 좌표에 대해 설명합니다.
스크래치에서는 오른쪽으로 갈 수록 X 좌표 값이 커지고,
위로 올라갈수록 Y 좌표 값이 커져요.
이런 X, Y 좌표의 표시를 (X, Y)와 같이 표시해요.
원점(0, 0)의 위치는 화면의 중앙입니다.
이 좌표 체계를 이해하면 고양이 점프시키는 게 쉬워져요.
고양이를 Y축으로 100만큼 이동시킨 다음,
잠깐 쉬었다가,
다시 Y축으로 -100만큼 이동시키면 고양이가 점프하는 것처럼 보여요.
이 과정들을 아래 동영상 강의로 확인해 보세요.
'프로그래밍 > 스크래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쉽게 배우기 005. 점프 게임만들기(3, 완성) - 장애물과 부딪히면 뒹굴기 (0) | 2018.05.13 |
---|---|
초등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쉽게 배우기 004. 점프 게임만들기(2) - 장애물 만들고 나에게 오게 하기 (0) | 2018.05.13 |
초등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쉽게 배우기 002. 처음 시작해 보기-2 : 3개의 탭 설명 (0) | 2018.03.27 |
초등학생을 위한 스크래치 쉽게 배우기 001. 처음 시작해 보기 (0) | 201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