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 01. 강좌의 시작

panpro 2019. 3. 13. 23:03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4) 강좌를 시작하려 합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 4.21.2


강의 대상 : 언리얼 엔진 4를 한번도 사용한 적이 없고, 이전에 게임 개발을 해본 적이 없는 쌩초보입니다. ^^;

언리얼 엔진으로 3D 방탈출 게임을 만들어 가며 같이 사용법을 공부해 나갔으면 합니다.



초보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천천히. 느리게, 자세히 진도 나가려 합니다.


레벨 1의 강의는 총 11강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벨 1의 강의를 모두 따라하시면 최종적으로 다음 동영상과 같은 게임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레벨 1은 크게 어렵지 않고 설명이 많으니 쉽게 따라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방탈출 게임이지만,

문에 가까이 가면 저절로 문이 열리고 폭파되어 바로 문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비주얼 스크립트인 언리얼 엔진 4의 블루프린트로 진행합니다.



언리얼 엔진 4 강좌 레벨 1의 목차


1.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1. 강좌의 시작

2.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2. 프로젝트 생성

3.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3. 에디터에서 이동하는 방법

4.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4. 방만들기(1) 지오메트리 생성, 이동, 회전, 크기 조절
5.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5. 방만들기(2) 문구멍내고 문만들기
6.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6. 방만들기(3) 방에 벽돌 재질입히기
7.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7. 블루프린트의 시작

8.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8.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근처로 가면 저절로 문이 열리도록 하기

9.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09. 문이 없어질 때 폭발효과 넣기
10.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 10. 변수란?
11. 언리얼 엔진 강좌 [Level 01 완결] - 11. branch(분기)를 이용해 폭발효과가 한번만 나타나도록 하자



현재 계획하고 있는 방탈출 게임의 레벨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벨 1: 레벨 블루프린트로 문 열기 - 가까이 다가가면 폭발하고 문 저절로 없어지게 하기

레벨 2: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시작 - 힌트를 보고 스위치에 입력하면 문 열리게 하기

레벨 3: 지형, 머티리얼 인스턴스 소개 - 총으로 순서대로 스위치 맞춰서 문 열리게 하기

레벨 4: projectile 소개 - 적군을 죽이면 힌트가 나타나서 그 힌트로 문 열리게 하기



현재 위 레벨 2까지는 녹화를 마친 상태이고, 매일 조금씩 강의를 올리려 합니다. 


아래 동영상 강의로 언리얼 엔진 4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