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51번째 시간,
언리얼 엔진 인공지능(unreal engine AI) 12번째 시간으로
Perception(지각)에 대해 설명하고
Perception의 한 요소인 시각센서에 대해 설명합니다.
시각센서는 일정 거리 안으로 어떤 물체가 들어오면 쫓아가거나 공격하거나 말을 하거나 하는 등의 일을 하기 위해 물체의 접근을 감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시각센서에서 감지한 물체는 보통 태그를 이용해 이 물체가 어떤 성질을 가졌는지, 적인지 아군인지, 같은 몹인지, 플레이어인지 등을 판단해 공격하거나 그냥 무시하거나 합니다.
보통 GTA같은 게임에서 가만히 서 있던 적이 일정 거리 안에 플레이어가 보이면 공격할 때, 이런 시각센서가 동작해서 적을 감지하고 있는 거에요.
그세 언리얼 엔진이 업그레이드되어서 4.24. 3 버전을 이용했습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4.24.3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강좌 53 [인공지능-14] Perception 03 - 시각센서03 - 시야에 들어오면 공격모드로 바꾸기 (0) | 2020.05.30 |
---|---|
언리얼엔진 강좌 52 [인공지능-13] Perception 02 - 시각센서02 - 들어온건지 나간건지 판단하기 (2) | 2020.05.29 |
언리얼엔진 강좌 50 [인공지능-11] Behavior Tree 07 - Decorator (0) | 2020.05.27 |
언리얼엔진 강좌 49 [인공지능-10] Behavior Tree 06 - Service (0) | 2020.05.13 |
언리얼엔진 강좌 48 [인공지능-09] Behavior Tree 05 - Simple Parallel (0) | 2020.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