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완결 - 11. branch(분기)를 이용해 폭발효과가 한번만 나타나도록 하자

panpro 2019. 3. 24. 08:30


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Unreal Engine 4 배우기 강좌 [Level 1] 11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드디어 방탈출 게임 레벨 1의 완성입니다. 문으로 가까이 다가가기만 해도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넘나 쉬운 게임.. 같지 않은 게임이지만 게임 만드는 데 중요한 부분들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회에서는 branch(분기)를 이용해 조건에 따라 실행여부를 결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여기서의 "조건"은 폭발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 여부입니다. 이 "조건"을 이용해 폭발을 시킬지 말지 결정합니다. 그래서 폭발이 한번만 일어나도록 합니다. 사용한 노드 - branch : 조건에 따라 프로그램의 흐름을 결정함.(폭발이 일어나게 할지 말지 결정) - Set : 변수의 값을 설정(폭발이 일어난 다음. exploded 변수의 값을 체크(true)로 설정)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