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엔진 강좌 23 [Level 2-12] 디스패처 를 이용해 발생시킨 이벤트를 받아서 문 폭발시키기

panpro 2020. 3. 8. 23:29

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23번째 시간으로 이벤트 디스패처(Event Dispatcher)를 이용해 언리얼 블루프린트에서 발생시킨 이벤트를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설명이 복잡한데, 사실 간단합니다.

 

이벤트 발생(입력한게 정답이다) -- 이벤트 받아 처리(문 폭발)

 

의 순서대로 처리하면 됩니다.

 

이벤트를 받는 건 그 객체를 생성시킨 객체입니다.

 

여기서는 레벨 블루프린트가 UMG를 생성했으니,

UMG에서 발생된 이벤트(사용자가 입력한 게 정답이다~!)는

레벨 블루프린트가 받아서 처리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