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강좌 36 [Level 3-7] ColorBox 블루프린트 클래스 만들고 박스에 총알맞은 hit 처리 하기

panpro 2020. 3. 20. 08:00

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36번째 시간으로,

ColorBox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만듭니다. 

그리고 총알에 맞은 처리, hit 처리를 해줍니다. 
총알에 맞은 hit 이벤트가 발생하면 박스의 색을 바꿔줍니다. 

그리고 detail tab에 내가 만든 변수가 나타나도록 하는 방법도 공부해 봅니다. 

사용한 노드
 - OnComponentHit : 총알에 맞은 이벤트 처리

 - SetVectorParameterValue : Material Instance 의 벡터 파라미터의 값을 바꾼다. 여기서는 게임 실행 중 재질의 색을 바꾼다. 

 - SetScalarParameterValue : Material Instance의 스칼라 형태 파라미터의 값을 바꾼다. 여기서는 float형태로 되어 있는 빛의 양(밝기)를 바꾼다. 



언리얼 엔진 4 버전 : 4.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