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강좌 56 [인공지능-17] Perception 06 - 시각센서06 - actor의 태그를 이용해 플레이어인지 구분하기

panpro 2020. 6. 3. 22:23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56번째 시간, 
언리얼 엔진 인공지능(unreal engine AI) 17번째 시간으로

몹을 하나 더 추가해 봅니다. 
그럼 몹끼리 서로 공격하고 쫒아다니는걸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시각 센서로 감지된 오브젝트가 플레이어인지 같은 몹인지 구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플레이어에 태그를 하나 달아놓고 ActorHasTag라는 함수를 이용해 태그로 판단해서 플레이어인 경우에만 쫒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C++로 개발하는 경우에는 Detection by Affiliation에 Detect Enemies, Detect Neutrals, Detect Friendies 등을 설정해 태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현재 버전의 블루프린트에서는 Detection by Affiliation 을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태그를 이용해서 플레이어를 구분했습니다.


이제 언리얼 엔진 인공지능을 일단락 지으려 합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공부할 게 아직 더 많긴 하지만 큰 틀은 거의 설명했으니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이후에도 인공지능에 대해 또 같이 공부할 시간을 갖겠습니다. ^^;

 

 


언리얼 엔진 버전: 4.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