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4 C++강좌 001 [actor-01] Actor 클래스 생성해 보기

panpro 2023. 10. 21. 16:47

언리얼엔진 4 c++ 강좌입니다.

첫 번째 시간으로 c++로 Actor 클래스를 만들고 static mesh component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에디터에서 mesh를 바꿔보기도 하고 material도 설정해 봅니다.

그리고 항상 에디터에서 mesh를 바꿔줄 수는 없기 때문에 Actor 클래스 내에서 static mesh를 결정해 주는 방법도 배워봅니다.

 

먼저 static mesh를 위해 UStaticMeshComponent 컴포넌트를 추가해 줍니다.

// MyActor.h파일

UPROPERTY(EditAnywhere)
UStaticMeshComponent* pMeshComp;

 

생성자에 아래와 같이 컴퍼넌트를 생성하고, UStaticMesh를 생성해서 컴퍼넌트에 그 UStaticMesh를 추가해 준다.

// MyActor.cpp

AMyActor::AMyActor()
{
 	// Set this actor to call Tick() every frame.  You can turn this off to improve performance if you don't need it.
	PrimaryActorTick.bCanEverTick = true;

	pMesh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taticMeshComponent>(TEXT("My Mesh Component"));
	UStaticMesh* pMesh =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taticMesh>(TEXT("StaticMesh'/Engine/BasicShapes/Cube.Cube'")).Object;
	pMeshComp->SetStaticMesh(pMesh);
}

 

소스코드: https://github.com/easyprogstudy/ue4cppS01

 

GitHub - easyprogstudy/ue4cppS01: Unreal Engine 4 C++ stu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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