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4 C++강좌 005 [actor-05] C++ 클래스의 재사용성 -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사용 가능할까?

panpro 2023. 10. 29. 15:31

cpp01 프로젝트에서 LampActor 클래스를 만들어 동작하는 것까지 확인했는데, 이 클래스 헤더 파일과 cpp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프로젝트에 추가해 놓으면 똑같이 동작하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답은 물론 당연하다 입니다. 클래스를 만들어 쓰는 이유 중 하나가 재사용성 때문인데, 클래스 파일 복사해 놓으면 당연히 똑같이 동작해야지요.

 

LampActor 클래스의 재사용성을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그 프로젝트에서 LampActor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사실 한가지만 신경쓰면 되는데, 헤더 파일에 

//LampActor.h

UCLASS()
class CPP01_API ALampActor : public AActor
{

"class" 예약어 뒤에 CPP01_API 처럼 기존 프로젝트의 프로젝트명이 들어가 있는데, 이걸 지금 프로젝트 명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class CPP02_API ALampActor : public AActor

이렇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