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강좌 70 [쥐를잡자-06] 내 순서가 되면 잡았다 혹은 놓쳤다 결정하기

panpro 2023. 11. 20. 20:34

 

MC가 이번엔 몇 번쨰 플레이어가 할 차례다 라고 하면 그게 내 순서인지 확인한 다음 내 순서가 아니면 그냥 무시하고 가만 있고, 내 순서면 잡았다 혹은 놓쳤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이 때 블루프린트의 Random Integer In Range 함수를 이용합니다. 

0-1 사이의 숫자를 랜덤으로 만들고, 

 

0이면 잡았다이고, 

1이면 놓쳤다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사람이 이 게임을 하면 플레이어간 약 1초 정도 사이를 두고 진행됩니다.

 

세마리! - 1초 - 잡았다 - 1초 - 놓쳤다 - 1초 - 잡았다 - 1초 - 잡았다 - 1초 - 만세

 

이렇게 각 플레이어마다 1초 정도 사이가 있는거죠.

그래서 이 게임에서도 이용해 1초 뒤에 행동을 하도록 타이머를 둡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ZmhO_-H82BE&list=PLtmQsn29mAv9wq6s0BiUhusYW3dVrN7YS&index=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