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4 C++ 강좌 8 [쥐를잡자 찍찍찍-01] cube와 sphere를 이용해 플레이어 만들기

panpro 2023. 12. 4. 21:20

 

쥐를 잡자 찍찍찍의 블루프린트 버전에 이어 C++ 버전을 시작합니다.

 

블루프린트 버전과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 보려 합니다.

 

C++ 액터 클래스에서 Cube 메시를 추가하는 방법

// cube를 이용해 몸통 만들기
UStaticMeshComponent* pBodyMesh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taticMeshComponent>(TEXT("Body"));
UStaticMesh* pBodyMesh =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taticMesh>(TEXT("StaticMesh'/Engine/BasicShapes/Cube.Cube'")).Object;
pBodyMeshComp->SetStaticMesh(pBodyMesh);

 

 

C++ 액터 클래스에서 Sphere 메시를 추가하는 방법

// sphere를 이용해 머리 만들기
UStaticMeshComponent* pHeadMeshComp = CreateDefaultSubobject<UStaticMeshComponent>(TEXT("Head"));
UStaticMesh* pHeadMesh = ConstructorHelpers::FObjectFinder<UStaticMesh>(TEXT("StaticMesh'/Engine/BasicShapes/Sphere.Sphere'")).Object;
pHeadMeshComp->SetStaticMesh(pHeadMesh);

 

 

C++ 액터 클래스에서 매시 컴퍼넌트의 스케일을 조절하는 방법

// 몸통 스케일 조정하기
pBodyMeshComp->SetWorldScale3D(FVector(0.3f, 0.3f, 0.3f));

 

https://www.youtube.com/watch?v=Om9_d5IdcN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