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델파이

Thumb만들때 jpeg 속도 빠르게 하기

panpro 2007. 4. 18. 13:49
도련 - Jack1R 님의 말:

 병규님 안녕하세요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안녕하세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노년에 맹그실 로봇 모습인가요 ^^ ㅎㅎ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하하

도련 - Jack1R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병규님 홈페이지에 가 봣떠니

도련 - Jack1R 님의 말:

 새로운걸 만드시고 계시더라구요 ㅎ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직 만드는건 아니구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의견수렴중이에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도련 - Jack1R 님의 말:

 잠시 벤치마킹 해 봣는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썸네일 뿌려지는 속도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벤치.....마....킹.....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직 만들어진게 없는데....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다른 프로그램 보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 그 데모

도련 - Jack1R 님의 말:

 매우 빠른듯..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래서 흉내내 보고자 drawgrid 를 가지구 삽질을 좀 해 봣는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머..... 걍 썸네일만 보여주는 간단한 예제정도저머... ^^

도련 - Jack1R 님의 말:

 도저히 이 속도를 못 따라 가겠더라구요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TDrawGrid쓴거 맞아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어떤 방법을 사용하셨는지 넘 궁금해요 -0-;;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냥 간단하게

도련 - Jack1R 님의 말:

 for 돌면서

도련 - Jack1R 님의 말:

 bitmap 으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for....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흠.....

도련 - Jack1R 님의 말:

 이미지 로딩만 하는데도

도련 - Jack1R 님의 말:

 시간이 꽤 걸리더라구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기억을 더듬는중.... --a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흠.... 그게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별짓을 다 해봤죠.. 근데 이런 속도가 안나와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생각났다 ^^ )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도련 - Jack1R 님의 말:

 for 돌면서 TImageList 에서 bitmap 을 add 만 하는데도 viewer.exe 보다 속도가 안나더라구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흠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머부터 야그를 해야하나....--;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쩝....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게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일단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세가지 측면을 야그해야겠네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첫째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 사용에 관한 문제....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둘째는 TJpegImage를 다루는 문제....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세째는 전체적인 구조문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헉....강의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우선 첫째.

도련 - Jack1R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가....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 병규님한테 직접 강의 듣는 행벅이란 -_-;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DrawGrid인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물론 오너드로잉을 하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두가지로 나눠서 생각할수 있습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 전체의 페인팅...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 섬네일 한칸의 페인팅....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걍 절차대로만 얘기할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우선 그리드가 페인팅될때.....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때 몰하드라? --;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초기화 작업을 합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뭐였는지는 잘 기억안나지만....암튼 초기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는 바로 셈네일의 갯수대로 DrawCell 이벤트가 발생하겠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거기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칸에 해당하는 이미지를 로딩....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하는게 아니구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 그렇게 하면 느리더라구요 ㅎㅎ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일단 로딩해야할 이미지를 리스트에 추가합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OnDrawCell 이벤트에서 직접 bitmap 을 읽어서 draw 해 봣더니 느리더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 섬네일의 배경과 파일명등은 거기서 그립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러면 순간적으로 빈칸과 파일명등 기타 정보가 있는 칸만 그려지겠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DrawCell이 다 끝나면....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리스트에 있는것들을 for문돌려서 로딩합니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for문이 도는 동안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미지 하나 로딩해서 그 칸에 그려주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렇게 진행합니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 한칸 그리고나서 Application.ProcessMessages;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를 호출해서 사용자가 다른 폴더를 선택하거나 스크롤을 할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이미지는 TImageList 에 보관하시고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고 스크롤이나 폴더 변경이 있으면 루프를 중단하구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미지 관리용 리스트를 따로 만들었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거기에는 순수하게 이미지도 들어가고 파일명도 들어가고....기타 이미지에 관한 정보들을 같이 보관합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1. 폴더가 변경되면 이미지 파일들을 읽어서 리스트에 파일명, 이미지 등의 정보를 보관한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적확하게... 폴더가 변경되면이 아니라....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 맞다 폴더가 변견되면이 맞네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미지 파일을 스캔해서 리스트로 보관하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그 과정에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예

도련 - Jack1R 님의 말:

 resizing 도 미리 하시겟네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녀....

도련 - Jack1R 님의 말:

 jpg, gif 등은 bitmap 으로 다시 converting 도 해야 하지 않나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폴더가 바뀌면 일단 이미지 파일을 긁어서 파일명 목록만 가지고 있는거구요...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흠....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 목록만 가지고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비트맵으로..... 컨버팅을....현재는 안하고 있는것같았는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암튼.... 폴더가 바뀌면 파일목록을 만들고...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를 파일갯수대로 가로세로 개수를 조절하구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담에는 그리드가 페인팅이 될꺼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DrawCell에서 아까와 같이 진행하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다 끝나면 루프돌아서 그려주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머 그런순서네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말은 참 쉽네 ^^)

도련 - Jack1R 님의 말:

 실제 for 돌면서 cell 에 paint 할때 실제 이미지를 로딩해서 그리나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첨에 한번은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한번 로딩해서 그것을 리스트로 보관한다구 했자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게 리스트의 아이템에 로딩이 되었는지 확인할수 있도록해서 로딩이 안됐으면 하는거구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로딩됐으면 그걸 그냥 이용하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폴더가 바뀌면 당연히 리스트도 클리어하구요

도련 - Jack1R 님의 말:

 리스트로 보관할때 파일 목록 및 로딩된 이미지까지 함께 보관 하는거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예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 그리고 중요한건....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루프에서 이미지를 로딩할때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순서를 꺼꾸로 해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DrawCell이벤트가 밑에서 위로 발행하거덩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래서 역순으로해서 위에서 밑으로 그려지게해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는 대충 그런식으로 다루구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넹..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것보다 더 중요한건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TJpegImage를 다루는건데.....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냥 JpegImage.LoadFromFile 을 하면 전체 로딩이 되서 엄청 느리거덩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델파이에 있는 TJPEGImage 를 그냥 썼지요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래서 배율을 축소해서 로딩해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어차피 썸네일용이니깐 작게 불러들이는거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 그부분에서 상당히 느렸던거군요 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건 프로퍼티로 있어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전 그냥 LoadFromFile 만 했더니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로딩하기전에 프로퍼티를 세팅해두면 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넹..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러면 빨라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항.. 이런 좋은 정보를 ㅠ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대충 그런정돈데.... ^^;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럼 실제로 grid 에서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예

도련 - Jack1R 님의 말:

 OnDrawCell Event 에서

도련 - Jack1R 님의 말:

 정확하게 하는일이 어떤건가요?

도련 - Jack1R 님의 말:

 로딩은 따로 하고 painting 도 따로 for 돌면서 하면..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셀의 바탕과 파일명을 써주고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로딩용 리스트에 아이템을 추가하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로딩용 리스트요? 리스트를 2 개 만드시나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아이템에는 파일명도 있고, 셀의 위치와 크기등이 있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렇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전체 목록하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현재화면 목록하고 따로 있어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현재화면 목록은 임시로 사용하는거구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전체 목록은 폴더가 바뀔때마다 초기화되는거구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DrawGrid.CellRect 는 화면이 보이지 않으면 못 잡아 내더라구요..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래서 현재 보이는 목록만 따로 리스트에 관리하고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것만 painting 하는거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잠깐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소스를 함 봐야겠네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썸네일 불러와서 뿌리고 하는데 참 좋은 공부가 되는듯 해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하하...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게 몇시간만에 급조한거라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지금보니... 조금 다르네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전 오늘 하루종일 하고 있다는..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를 상속해서 만들면 안그랬을텐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상속하지 않고 그대로 쓸라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리드 메세지를 훅했네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래서 페인팅 메시지에서 다 처리하네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페인팅 메세지가 발생하면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현재 그리드에서 보여지는 칸의 위치와 갯수를 계산해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것대로 루프를 도네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물론 그전에 CallWindowProc를 해서 원래하던일을 다 하구난다음에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원래하던일이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OnDrawCell호출하느거 그런게 있겠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러니깐 순서대로 말하면...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페인팅메세지를 훅해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원래 하던일을 시킨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원래 하던일중 가장중한건 OnDrawCell이벤트를 실행하는건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안에서는 셀의 인덱스를 구해서 전체목록에서 파일명을 얻어와서 셀의 배경과 파일명을 그려준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페인팅메세지에서 다음단계로 현재 화면에 대한 루프를돌아서 이미지들을 로딩한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물론 로딩하면서 바로 바로 화면에 그린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게 끝인데여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리스트는 전체 목록 하납니다.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

도련 - Jack1R 님의 말:

 목록은 1 개 가지고 있고 실제로 페인트 메시지에서 직접 따로 그리시는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OnDrawCell에서는 셀의 인덱스를 구해서 전체목록에서 가져오는거구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페인팅의 마지막단계로 현재 화면의 셀개수대로 루프를돌아서 각 셀들의 인덱스를 구해서 그 파일을 로딩해서 셀에 해당하는 위치에 그려준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게 끝입니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생각보다 간단하네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맘처럼 생각처럼 잘 안되더라구요 ㅋ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게 몇시간만에 급조하긴했는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여러가지 방법을 다 써보고 젤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택한거라서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시도해봤던 다른 방법들이 다 생각나서... 헷갈렸어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

도련 - Jack1R 님의 말:

 drawgrid 를

도련 - Jack1R 님의 말:

 이번에 첨 써봐요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오... 그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저도 주로 StringGrid를 많이 쓰는데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넹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번거는 셀에 텍스트 들어갈일이 없어서여 ^^

도련 - Jack1R 님의 말:

 선택된 셀의 반전이라던가.. 셀간 간격 처리는

도련 - Jack1R 님의 말:

 어디서 하시나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셀간 간격은 0이구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물론 라인도 없앴구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셀의 반전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OnDrawCell에보면

도련 - Jack1R 님의 말:

 State 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State: TGridDrawState

도련 - Jack1R 님의 말:

 gdSelected..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예 그쳐그쳐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칸에만 색을 바꾸는거져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잘 아시면서 원~ ^^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렇게 하면

도련 - Jack1R 님의 말:

 셀간 간격 처럼 보이는

도련 - Jack1R 님의 말:

 회색 부분까지

도련 - Jack1R 님의 말:

 모두 반전되지 않나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라인을 0으로 하면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회색 부분이 없어지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다닥 다닥 붙어 버리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러니 테두리가 필요하면 다 그리면 되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럼 보이믄 회색 간격도 직접

도련 - Jack1R 님의 말:

 draw 하신거군요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쳐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다 그린거에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게 젤 빠르고 편하고 확실해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도련 - Jack1R 님의 말:

 말씀 감사합니다. ^^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ㅎㅎ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 이거 버리기 아깝네 ^^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도련 - Jack1R 님의 말:

 정리된 글 델마당에 올려주셔도 좋고요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정리 안해도 알아서들 정리해서 볼텐데...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걍 올리져머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닉네임 싫으시면 지울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니요 괜찮아요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또 삽질하러 가볼께요 말씀 감사합니다.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예~~

도련 - Jack1R 님의 말:

 좋은 오후 되세요 ~~~~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도련 - Jack1R 님의 말:

 병규님 아까 말씀하신 jpeg property 가



 Performance := jpBestSpeed;



 이건가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녀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이렇게 하니까 속도는 좀 빨라지긴 하는데 그래도 역시 느려서;;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Scale 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type TJPEGScale = (jsFullSize, jsHalf, jsQuarter, jsEighth);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오케 ^^

도련 - Jack1R 님의 말:

 아 이거군요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jsEighth로 하면 1/8만 로딩하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넹..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물론 속도는 8*8=64배가 빠를텐데....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이론적으로는 그래도 실제로는 그정도는 아니구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암튼 빠르긴 빨라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무지 빨라졌어요 -0-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대신 섬네일용으로만 써야겠져 작으니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렇게 보면 그게 핵심이었네여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프로퍼티 한줄...

도련 - Jack1R 님의 말:

 크~

도련 - Jack1R 님의 말:

 이거 한줄이 전체 속도에 많은 영향을 끼쳤던거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쳐 ^^;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문제도 좀 있어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어떤 문제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원래 크기가 작은 이미지를 jsEighth로 불러들이면.... 너무 작아져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 문제도 해결을 해야할거에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머.... 32*32짜리 jpeg를 jsEighth 로 읽으면 4*4가 되자나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넵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런건 jsFullSize로 읽은게 좋을텐데....

도련 - Jack1R 님의 말:

 넹..

도련 - Jack1R 님의 말:

 file size 별로 다른게 읽는다거나 .. 하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렇다고 이미지크기를 알기 위해서 로딩해보는것도 웃기고... ^^

도련 - Jack1R 님의 말:

 트릭이 필요하겟군요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근데 그게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파일크기하고 꼭 비례하는게 아니라서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jpeg의 압축률에 따라 달라지거덩여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런 문제점이 있군요 ㅎ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그래서 로딩하지 않고 이미지크기를 알아오는게 필요해여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저는 델파이의 jpeg.pas를 조금 수정해서 했어여....(잘 기억은 안나지만 ^^)

도련 - Jack1R 님의 말:

 ^^

도련 - Jack1R 님의 말:

 수정해서리

도련 - Jack1R 님의 말:

 미리 사이즈 체크 하게끔 하면..

도련 - Jack1R 님의 말:

 ㅋㅋ

도련 - Jack1R 님의 말:

 그런 방법도 있겟네요 어차피 로딩되면 size 야 알 수 있을꺼고..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

 아예.... TJpegImage를 상속해서 TJPEGThumbnail을 만들었져....

도련 - Jack1R 님의 말:

 네.. ^^

도련 - Jack1R 님의 말:

 생각보다 여러 기술들이 사용되는 ㅋ

[병규] 그래.... 노년에는 로보트나 맹글자구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