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언리얼엔진 강좌 level 2의 5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방탈출 게임 레벨 2를 만듭니다.
16번째 시간으로 이번엔 UMG(사용자 UI) 를 만들어 나타나게 해 봅니다.
UMG는 게임에서 캐릭터의 에너지나 남은 시간 등을 화면에 보여주는 위젯(widget)입니다.
위젯은 그냥 게임을 구성하는 구성요소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4컬러 스위치에 가까이 다가가면 F키를 누르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키보드로 F키를 누르면 화면에 UMG(사용자 UI)가 나타나게 합니다.
UMG(사용자 UI)에는 4개의 컬러 버튼을 두어 사용자가 마우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한 블루프린트 노드
- CreateWidget : 위젯 생성. 여기서는 UMG(사용자 UI)를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 AddToViewport : 만든 위젯을 뷰포트에 붙임. 여기서는 만들어 놓은 UMG를 화면에 붙이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UMG(사용자 UI)가 게임 화면에 나타나도록 합니다.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8 [Level 2-7] UMG가 나타날 때 커서보이고 키보드, 마우스를 UI용으로만 사용하게 설정하기 (1) | 2019.04.06 |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7 [Level 2-6] F키를 누를 때마다 UMG 토글하기 (0) | 2019.04.04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5 [Level 2-4] 레벨블루프린트로 스위치 기능 만들기 - 다가서면 문자 보이게 하기 (0) | 2019.04.02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4 [Level 2-3] 4 color 스위치 만들기 시작 (1) | 2019.03.29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3 [Level 2-2] 방탈출을 위한 힌트 만들고 재질 만들어 적용하기 (0) | 2019.03.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