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언리얼엔진 강좌 level 2의 7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언리얼 언젠 강좌 18번째 시간으로,
UMG(사용자 UI)가 나타날 때 커서가 보이고, 커서를 UI 용으로만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UMG(사용자 UI)가 사라질 때는 커서를 감추고 사용자의 입력을 game 용으로만 사용하도록 설정합니다.
또 UMG 디자이너 화면에서 앵커를 설정해서 디바이스 크기에 상관없이 4개의 컬러 버튼이 항상 가운데에 나타나도록 해 줍니다.
새로 사용한 블루프린트 노드
- SetShowMouseCursor :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게 할 지 설정.
- GetPlayerController : 주인공 캐릭터의 콘트롤러를 가져온다. 마우스나 키보드 입력은 PlayerController가 관리한다.
- SetUserInputUIOnly : 사용자의 마우스, 키보드 등의 입력을 UI 만을 위해 사용한다. 그래야 컬러 버튼 선택을 위해 마우스를 움직일 때 게임 화면이 따라 움직이지 않게 된다.
- SetUserInputGameOnly : 사용자의 마우스, 키보드 등의 입력을 게임만을 위해 사용한다. UI 화면이 사라지면 사용자의 마우스나 키보드 등은 게임 만을 위해 사용해야 한다.
- SetGamePaused : 게임을 완전히 잠시멈춤 할지 결정한다.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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