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23번째 시간으로 이벤트 디스패처(Event Dispatcher)를 이용해 언리얼 블루프린트에서 발생시킨 이벤트를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설명이 복잡한데, 사실 간단합니다.
이벤트 발생(입력한게 정답이다) -- 이벤트 받아 처리(문 폭발)
의 순서대로 처리하면 됩니다.
이벤트를 받는 건 그 객체를 생성시킨 객체입니다.
여기서는 레벨 블루프린트가 UMG를 생성했으니,
UMG에서 발생된 이벤트(사용자가 입력한 게 정답이다~!)는
레벨 블루프린트가 받아서 처리하면 됩니다.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엔진 강좌 25 [Level 2-14]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4컬러 스위치 다시 만들기(2) (0) | 2020.03.09 |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엔진 강좌 24 [Level 2-13] 블루프린트 클래스란 (0) | 2020.03.08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22 [Level 2-11] 디스패처(dispatcher)를 이용해 이벤트 발생시키기 (0) | 2019.07.17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21 [Level 2-10] 배열에 저장된 값을 이용해 4자리 숫자 만들기(1) (0) | 2019.04.19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20 [Level 2-9] 배열을 이용해 버튼 누르는 순서대로 저장하는 방법 연구 (0) | 2019.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