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언리얼엔진 강좌 level 2의 11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22번째 시간으로 이벤트 디스패처(Event Dispatcher)를 이용해 언리얼 블루프린트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공부합니다.
이벤트는 소프트웨어 설계를 할때 재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필수 요소입니다.
사용자가 컬러 스위치에서 버튼을 4번째 누르면 입력값이 맞는지 확인해서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맞는지 틀리는지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스위치에서 맞았는지 틀렸는지 결과를 알려주는 거지요.
그럼 이 이벤트에 따라 문을 폭파시키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eDaiwhZo_WE&list=PLtmQsn29mAv-F-aGIb053E74Z3NgcnSKE&index=12&t=161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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