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엔진 강좌 28 [Level 2-17] 블루프린트 클래스의 이벤트 받아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문 폭발시키기

panpro 2020. 3. 12. 08:00

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28번째 시간으로

새로 만든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이벤트를 발생시키고, 
그 이벤트를 받아 레벨 블루프린트에서 문 폭발 효과를 발생시키고 문을 없애는 과정을 소개합니다. 

블루프린트 클래스에서 발생시킨 이벤트를 
레벨 블루프린트가 받아 처리하는 건 굉장히 쉽게 잘 되어 있습니다. 

예전 4GL하셨던 분들은 보시면 와 이거 4GL이랑 똑같네 하실 거에요.

그러니까 이제부터는 객체는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만들고, 
그 객체들, 블루프린트 클래스 들간의 이벤트 주고받는 통신은 레벨 블루프린트가 중간에서 처리하는 식으로 작업하시게 될 겁니다.

언리얼 엔진 4 버전 : 4.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