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소스코드: https://github.com/easyprogstudy/unreal_damage
이번엔 단계별로 올리지 않고 최종 버전만 올려 놓았습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64번째,
총쏘고 데미지 입기 시리즈의 5번째 시간입니다.
적군이 총알에 맞을 때마다 데미지를 입게 되고, 데미지를 입을 때마다 에너지를 조금씩 줄이다가 에너지가 0이 되면 죽는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총알에 맞아 데미지를 입으면 에너지가 줄어들게 되고,
에너지바의 정보도 업데이트해야 하는데,
BP_Enemy 에 에너지바가 붙어 있기는 하지만
BP_Enemy에 Widget이 있고, 그 안에 에너지바 UI가 있는 형태라서 BP_Enemy는 에너지바를 직접 알지 못해요.
그래서 에너지바를 직접 업데이트 시킬 수가 없어요.
그래서 BP_Enemy는 Widget한테 너가 가지고 있는 UI가 뭔지 알려 달라 해서 그 결과로 받은 에너지바에게 현재의 에너지를 다시 알려줍니다.
GetUserWidgetObject 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에너지가 줄어드는 걸 에너지바에 알려주고 이러다가 에너지가 0이 되면 소멸되도록 합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4.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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