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62번째,
총쏘고 데미지 입기 시리즈의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총에 맞을 객체, 적군, Enemy를 Character 타입으로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그 Enemy를 향해 총을 쏴서 날아가는 총알에 닿게 만들어 줍니다.
총알에 맞았으니 그 Enemy는 죽거나(소멸되거나), 혹은 에너지가 줄어들어들다가 에너지가 0이 되면 죽어야(소멸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총알도 무언가에 닿으면 DestroyActor(Self) 함수로 소멸되어 사라져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총알에 닿으면 죽는 걸 한번 먼저 해본 다음,
Unreal Engine의 Damage 매커니즘을 이용해 총알에 닿은 객체(여기서는 Enemy)에 applyDamage 로 damage를 전달해 줍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4.25.0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강좌 64 [damage-05] 데미지입다가 에너지가 0되면 죽기 (13) | 2020.06.14 |
---|---|
언리얼엔진 강좌 63 [damage-04]에너지바 만들어 적군에 달아주기 (0) | 2020.06.13 |
언리얼엔진 강좌 61 [damage-02] 총알 움직이기 (0) | 2020.06.11 |
언리얼엔진 강좌 60 [damage - 01] 총과 총알 제작하고 마우스 클릭하면 총알 생성하기 (0) | 2020.06.09 |
언리얼엔진 강좌 59 [조명탄 - 02] 조명탄의 빛나는 재질과 빛 만들기 (0) | 2020.06.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