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강좌 62 [damage-03] 총알에 맞으면 데미지 주기

panpro 2020. 6. 12. 20:04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62번째,
총쏘고 데미지 입기 시리즈의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총에 맞을 객체, 적군, Enemy를 Character 타입으로 만들어 봅니다. 
그리고 그 Enemy를 향해 총을 쏴서 날아가는 총알에 닿게 만들어 줍니다. 

총알에 맞았으니 그 Enemy는 죽거나(소멸되거나), 혹은 에너지가 줄어들어들다가 에너지가 0이 되면 죽어야(소멸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총알도 무언가에 닿으면 DestroyActor(Self) 함수로 소멸되어 사라져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총알에 닿으면 죽는 걸 한번 먼저 해본 다음,
Unreal Engine의 Damage 매커니즘을 이용해 총알에 닿은 객체(여기서는 Enemy)에 applyDamage 로 damage를 전달해 줍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4.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