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강좌 65 [쥐를잡자-01] 쥐를잡자 찍찍찍 계획, 설계

panpro 2023. 11. 12. 21:30

 

 

 

신서유기라는 예능 프로에서 "쥐를잡자 쥐를잡자 찍찍찍" 게임 하는 것을 보고 언리얼엔진4 블루프린트로 개발해 보고 싶어 만들어 봤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tp-KtxzVfY

 

쥐를잡자 찍찍찍의 룰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첫번째 사람이 잡아야 할 쥐의 수를 말하고 (예: 다섯마리!)

그 다음 사람부터 "잡았다" 혹은 "놓쳤다"를 말합니다.
만약 "잡았다"라고 말했다면 마음 속으로 쥐의 수를 하나 줄여줍니다.
(예: 5 - 1 = 4마리 남음)

이런 식으로 쭉 진행하다 쥐를 다 잡아서 쥐가 0마리가 되면 "만세"라고 하면 됩니다.

이 게임은 블루프린트 버전으로 만들고,
C++ 버전으로도 만들어 올릴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