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p01 프로젝트에서 LampActor 클래스를 만들어 동작하는 것까지 확인했는데, 이 클래스 헤더 파일과 cpp 파일을 복사해서 다른 프로젝트에 추가해 놓으면 똑같이 동작하도록 만들 수 있을까요?
답은 물론 당연하다 입니다. 클래스를 만들어 쓰는 이유 중 하나가 재사용성 때문인데, 클래스 파일 복사해 놓으면 당연히 똑같이 동작해야지요.
LampActor 클래스의 재사용성을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고 그 프로젝트에서 LampActor 클래스를 재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사실 한가지만 신경쓰면 되는데, 헤더 파일에
//LampActor.h
UCLASS()
class CPP01_API ALampActor : public AActor
{
"class" 예약어 뒤에 CPP01_API 처럼 기존 프로젝트의 프로젝트명이 들어가 있는데, 이걸 지금 프로젝트 명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class CPP02_API ALampActor : public AActor
이렇게요.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4 C++강좌 007 [actor-07] 액터에서 이벤트 발생시키기 (1) | 2023.11.12 |
---|---|
언리얼엔진 4 C++강좌 004 [actor-04] 가까이 다가가면 자동으로 불이 켜지는 램프 액터 만들기 (1) | 2023.10.29 |
언리얼엔진 4 C++강좌 006 [actor-06] 에디터에서 설정하면 실시간으로 액터에 반영되도록 하기 (0) | 2023.10.29 |
언리얼엔진 4 C++강좌 003 [actor-03] 로그 남기는 방법 (0) | 2023.10.23 |
언리얼엔진 4 C++강좌 002 [actor-02] Actor를 움직여보자 (0) | 2023.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