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4 C++강좌 003 [actor-03] 로그 남기는 방법

panpro 2023. 10. 23. 20:32

언리얼엔진 4에서 c++를 이용해 로그를 남기거나, 화면에 메시지를 보여주는 방법을 배워 봅니다.

 - UE_LOG 함수로 로그 남기기
 - AddOnScreenDebugMessage 함수로 화면에 메시지 보이기

 

// MyActor.cpp
void AMyActor::BeginPlay()
{
	Super::BeginPlay();

	UE_LOG(LogBlueprint, Warning, TEXT("in BeginPlay. speed = %f"), speed);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1, 5.0f, FColor::Yellow, TEXT("in BeginPlay"));
}

위와 같이 UE_LOG() 함수를 이용해 로그를 남길 수 있고, 

GEngine->AddOnScreenDebugMessage() 함수를 이용해 게임 화면에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