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언리얼엔진

언리얼엔진 4 C++강좌 002 [actor-02] Actor를 움직여보자

panpro 2023. 10. 21. 16:50

언리얼엔진 4 c++ 강좌입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c++로 만든 actor를 tick() 함수를 이용해 움직여 봅니다.

 - 엑터가 움직이는 속도를 에디터에서 조절하게 만들기

 - 에디터의 카테고리 등에 한글 사용하는 방법

 - c++로 만든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도 실행하도록 만들기

 

언리얼엔진 4 c++에서 액터에 움직임을 주려면 Tick() 함수 안에 움직임을 적어주면 됩니다.

// MyActor.cpp

void AMyActo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FVector newLocation = GetActorLocation();
	newLocation.Y += speed;
	SetActorLocation(newLocation);
}

위와 같이 Tick() 함수 안에 움직임을 적어 액터가 움직이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 https://github.com/easyprogstudy/ue4cppS01 2번째 커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