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엔진 4 c++ 강좌입니다.
두번째 시간으로 c++로 만든 actor를 tick() 함수를 이용해 움직여 봅니다.
- 엑터가 움직이는 속도를 에디터에서 조절하게 만들기
- 에디터의 카테고리 등에 한글 사용하는 방법
- c++로 만든 함수를 블루프린트에서도 실행하도록 만들기
언리얼엔진 4 c++에서 액터에 움직임을 주려면 Tick() 함수 안에 움직임을 적어주면 됩니다.
// MyActor.cpp
void AMyActor::Tick(float DeltaTime)
{
Super::Tick(DeltaTime);
FVector newLocation = GetActorLocation();
newLocation.Y += speed;
SetActorLocation(newLocation);
}
위와 같이 Tick() 함수 안에 움직임을 적어 액터가 움직이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소스코드: https://github.com/easyprogstudy/ue4cppS01 2번째 커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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