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모든 플레이어에게 자기가 몇 번째 순서인지를 미리 설정해 둡니다. 0, 1, 2, 3, 4로 zero base로 정해줍니다.
MC의 역할 중 하나는 게임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지금 잡았다 혹은 놓쳤다를 외쳐야 하는 플레이어는 누구라고 알려줘야 합니다.
그 기능을 하기 위해 MC는 내부에 integer 형의 변수를 하나 가지고 그 값을 계속 증가시켜 나갑니다.
이렇게 하면 처음 한 번은 0, 1, 2, 3, 4 의 숫자가 나올테니, 그 숫자에 맞게 각각 잡았다 혹은 놓쳤다를 하면 되는데,
숫자가 5가 되면, 5번째 플레이어는 없기 때문에 더 이상 진행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이럴 때 쓰는 방법이 나머지 함수를 쓰는 겁니다.
어떤 숫자든지 5로 나누면 그 나눗셈의 나머지는 무조건 0, 1, 2, 3, 4 중 하나가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 playerIndex는 계속 증가시키고 5로 나눈 나머지 값을 이용해 어떤 플레이어가 할 차례인지 알려주며 게임을 계속 진행합니다.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리얼엔진 강좌 71 [쥐를잡자-07] 플레이어가 자기 선택으로 이벤트 발생시키기 (0) | 2023.11.21 |
---|---|
언리얼엔진 강좌 70 [쥐를잡자-06] 내 순서가 되면 잡았다 혹은 놓쳤다 결정하기 (0) | 2023.11.20 |
언리얼엔진 강좌 68 [쥐를잡자-04] 게임 초기화하기 (0) | 2023.11.16 |
언리얼엔진 강좌 67 [쥐를잡자-03] 포즈를 보여주는 함수 만들기 (0) | 2023.11.15 |
언리얼엔진 강좌 66 [쥐를잡자-02] 동작을 위한 손모양 만들기 (0) | 2023.1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