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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엔진 강좌 71 [쥐를잡자-07] 플레이어가 자기 선택으로 이벤트 발생시키기

panpro 2023. 11. 21. 20:36

 

각 플레이어는 자기 순서가 되면 잡았다나 놓쳤다를 랜덤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내가 지금 잡았다를 선택했는지 놓쳤다를 선택했는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알려야 하는데, 우리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 나의 선택을 MC에게 알리고, MC는 다시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알려줍니다.

 

(나를 포함한) 다른 플레이어들의 선택을 MC로부터 받으면, 계산에 들어갑니다.

이게 "잡았다" 이면 내가 그 동안 계산했던, 남은 쥐의 수에서 1을 빼고, 

'놓쳤다"면 그냥 아무 것도 안합니다.

 

플레이어가 자기 순서가 되어 잡았다 혹은 놓쳤다를 한 선택을 MC에게 알려주기 위해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나 잡았다 선택했다" 라는 이벤트를 발생시키면, MC가 이 이벤트 발생하는 걸 듣고 자기가 가진 쥐의 수를 하나 빼고 다른 플레이어들에게도 "잡았대" 라고 알려줍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이 흐름을 블루프린트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kLIpXXG9Ok&list=PLtmQsn29mAv9wq6s0BiUhusYW3dVrN7YS&index=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