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Unreal Engine 4 배우기 강좌 [Level 1] 8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언리얼 엔진에서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캐릭터가 문 가까이 다가가면 trigger가 인식해 자동으로 문이 열리도록 했습니다. 문의 모빌리티를 스태틱에서 무버블로 바꿔서 블루프린트에서 문을 옮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사용한 노드 - SetActorLocation : 액터의 위치를 설정하는 기능을 하는 노드. 여기서는 문의 위치를 옮겨서 문이 열린 것처럼 보이게 하는데 사용.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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