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Unreal Engine 4 배우기 강좌 [Level 1] 9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저번 시간에 문 근처로 가면 자동으로 문이 없어지는 블루프린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 문이 없어질 때 폭발 효과가 나타나도록 해 보겠습니다.
폭발과 같은 이런 효과들을 파티클 효과라고 합니다.
처음에 프로젝트 만들 때 "시작용 콘텐츠 포함"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몇몇 파티클 효과들이 들어와 있고, 그 중에 폭발 효과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한 노드 - Spawn Emitter at Location : 파티클 효과를 생성해서 정해진 위치에서 나타나게 함.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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