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Unreal Engine 4 배우기 강좌 [Level 1] 7번째 시간입니다.
대상: unreal engine 4를 이용해 만들어 본 적 없는 왕초보
이전 시간까지 언리얼에서 문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고 폭발이 일어나도록 했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문이 이미 열리고 없는데도 문 근처로만 가면 계속 폭발이 일어나는 것이었습니다.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변수를 사용해 폭발이 일어났었는지를 저장하려 합니다. 그 이론적 기반인 변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언리얼엔진 버전 4.21.2
아래 UE4 동영상 강의로 자세히 배워보세요.
'프로그래밍 > 언리얼엔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12 [Level 2-1] 레벨 2의 시작, QuadView를 이용해 레벨 2를 위한 방만들기 (2) | 2019.03.26 |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완결 - 11. branch(분기)를 이용해 폭발효과가 한번만 나타나도록 하자 (0) | 2019.03.24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 09. 문이 없어질 때 폭발효과 넣기 (0) | 2019.03.22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 08. 블루프린트를 이용해 근처로 가면 저절로 문이 열리도록 하기 (1) | 2019.03.21 |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강좌 - level1 - 07. 블루프린트의 시작 (0) | 2019.03.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