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탈출 게임을 만들며 배우는 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35번째 시간으로,
게임 실행 중 실시간으로 재질(material)을 바꿀 수 있는
Material Instance
을 이용해 실제로 게임 실행중에 재질을 바꾸는 방법을 보여 드립니다.
또한 간단하게나마 클래스와 인스턴스의 차이점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처음으로 Construction Script를 이용해 봅니다.
사용한 노드
- Create Dynamic Material Instance : Material Instance 를 블루프린트 안에서 사용하기 위해 변수형으로 저장한다.
- Set Vector Parameter Value : Material Instance 의 파라미터들 중 어느 한 파라미터의 값을 정해준다. 예를 들면 색, 빛의 밝기 등을 정해줄 수 있다.
이번 강의의 결과 게임 실행 중 F키를 누르면 Material Instance에 의해 큐브 재질의 색깔이 빨간색 혹은 노란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언리얼 엔진 4 버전 : 4.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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