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언리얼 엔진 강의 56번째 시간,
언리얼 엔진 인공지능(unreal engine AI) 17번째 시간으로
몹을 하나 더 추가해 봅니다.
그럼 몹끼리 서로 공격하고 쫒아다니는걸 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시각 센서로 감지된 오브젝트가 플레이어인지 같은 몹인지 구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플레이어에 태그를 하나 달아놓고 ActorHasTag라는 함수를 이용해 태그로 판단해서 플레이어인 경우에만 쫒아가도록 하였습니다.
언리얼 엔진에서 C++로 개발하는 경우에는 Detection by Affiliation에 Detect Enemies, Detect Neutrals, Detect Friendies 등을 설정해 태그를 이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현재 버전의 블루프린트에서는 Detection by Affiliation 을 설정할 수 없기 때문에 태그를 이용해서 플레이어를 구분했습니다.
이제 언리얼 엔진 인공지능을 일단락 지으려 합니다.
인공지능에 대해 공부할 게 아직 더 많긴 하지만 큰 틀은 거의 설명했으니 전반적인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이후에도 인공지능에 대해 또 같이 공부할 시간을 갖겠습니다. ^^;
언리얼 엔진 버전: 4.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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