쌩초보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강좌입니다.
소스코드: github.com/easyprogstudy/unreal_flare
언리얼 엔진 강의 58번째 시간으로
댓글로 요청하신 조명탄을 만드는 법을 설명합니다.
총 2개로 나누어 블루프린트로 조명탄을 만드는데,
이번에는 조명탄의 움직임을 만들어 봅니다.
조명탄의 움직임은 처음엔 위로 올라가다가 고점에서 작은 폭발이 일어나고 이후 아주 천천히 자유낙하하는 걸로 했습니다.
1. 블루프린트로 총을 만들어 Fire 함수를 만들고, Fire 함수가 호출되면 조명탄을 spawn합니다.
2. 조명탄은 Projectile Movement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어 spawn 되자마자 바로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3. 조명탄은 spawn 되고 1초 후에(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고 있는 도중) 작은 폭발이 일어나고 projectile movement가 중단되고 바로 자유낙하를 시작합니다. 자유낙하되는 속도를 조절해 실제 조명탄처럼 보이게 만듭니다.
언리얼 엔진 버전: 4.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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